제주홈페이지제작 - 제주의 문화잔치! 탐라문화제 홈페이지제작

2019. 4. 10. 11:43포트폴리오/홈페이지

여러분~ 제주의 탐라문화제를 아시나요? 


1962년부터 제주예술제라는 이름으로 지금까지 진행되고 있는 제주의 대표행사입니다. 

1962년부터 시작해서......!!  2019년 올해로 벌써 58회를 맞이하겠네요!!



탐라문화제에 대해 설명드린 이유는! 
저희 아이스카이가 57회 탐라문화제 홈페이지를 제작했기 때문입니다! ㅎㅎㅎ 

​ ​
제주에서 홈페이지제작을 하다보면 정말 다양하고 재미있는 이야기들을 많이 만나게됩니다! 
제주홈페이지제작업체로서 탐라문화제의 홈페이지를 제작했다는것이 뜻깊고 재미있는 일이었습니다! ㅎㅎㅎ 

 

 

 


1. 탐라문화제 홈페이지 메인화면

 

 

탐라문화제 홈페이지 메인화면

 

탐라문화제 홈페이지의 메인슬라이드는 모니터 전체를 차지할만큼 넓게 제작되었습니다!
홈페이지 메인화면부터 축제의 느낌이~ 물씬! 신명나네요 ㅎㅎ 

 

 

" 첫사랑의 설렘으로 천년 탐라 탐하다" 

제 57회 탐라문화제 슬로건

 

 

 

메인 슬라이드의 문구가 인상깊지 않나요? ㅎㅎㅎ
바로 57회 탐라문화제의 슬로건이었습니다! 

 

 

 

 

탐라문화제 메뉴구성

 

탐라문화제 홈페이지제작의 목적은 무엇일까요? 
그 해 있을 탐라문화제를 홍보하고 사람들이 많이 찾도록 하는 것이 목적이겠죠? 


메뉴는 문화제에 대한 소개와 프로그램 소개, 행사에 대한 소개들로 구성되어있습니다! 

글로만 설명하면 와닿지 않겠죠? 그래서 기존 행사의 사진들을 보여주어
행사의 규모와 분위기를 홈페이지상에서도 충분히 느낄 수 있도록 제작되었습니다! ㅎㅎ 





그럼 탐라문화제 홈페이지의 상세 페이지들을 살펴보겠습니다! 

 

 


2. 탐라문화제 홈페이지 - 문화제소개 

 

 

탐라문화제 소개

 

그럼 가장 먼저 '문화제소개' 메뉴부터 살펴보겠습니다. 
인사말과 찾아오시는길, 연혁으로 구성되어있는데요 

​ 인사말에서는 탐라문화제 대회장님의 인사말을 볼 수 있습니다~ 


인사말 왼쪽으로는 문화제 사진을 볼 수 있는데요
사진으로도 뭔가 탐라문화제의 깊이가 느껴지네요! ㅎㅎㅎ

 

 

탐라문화제 찾아오시는길

 

다음은 찾아오시는 길입니다. 
대중교통 노선 안내도 있고 '제주버스정보시스템'을 클릭하면 노선, 정류서, 실시간 버스 위치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ㅎ

 

 

탐라문화제 연혁

 

다음은 탐라문화제 연혁을 소개하는 페이지입니다! 
1962년 1회부터의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해당 문화제를 클릭하면 설명과 추가 사진을 볼 수 있습니다. 

 

 

 

 

탐라문화제 연혁

 

특히 1960년대 탐라문화제의 사진을 볼 수 있어 신기하고 대단하다는 생각이듭니다! ㅎㅎ 

1962년 1회 때부터 지금까지의 모든 정보가 연혁페이지에 보여지고 있습니다! ㅎㅎ

 

 

 


3. 탐라문화제 홈페이지 - 행사안내

 

 

탐라문화제 행사안내도

 

 

탐라문화제 행사안내 메뉴에는 행사개요와 행사장안내도를 볼 수 있습니다! 

행사개요에서는 행사일정, 장소, 주제, 슬로건, 축제구성과 내용 등을 설명하고 있는데요
​ 위에 행사장 안내도는 이미지로 다운받아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ㅎㅎ

 

 

 


4. 탐라문화제 홈페이지 - 프로그램​

 

탐라문화제 프로그램 소개

 

프로그램 소개는  축제홈페이지에서 가장 중요한 메뉴라고 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위에 보이는 페이지는 주요 프로그램과 일정을 소개하는 페이지인데요~! 

프로그램은 기원축제, 문화의길축제, 제주문화축제, 참여문화축제 이렇게 크게 4개로 분리되어있습니다! 

 

 

 

 

탐라문화제 프로그램 소개

 

그리고 각 축제를 클릭하면 사진과 주요 행사내용
그리고 일정을 볼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의 이름만으로는 어떤 행사가 진행되는지 알기 어렵기 때문에 
그동안의 다양한 사진들을 노출시켜 
홈페이지를 방문하는 사람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제작되었습니다! 

 

 

 

탐라문화제 일정

 

그리고 이 페이지는 축제 총 5일간 일별 시간대별 행사일정을 볼 수 있는 페이지인데요 
많은 분들이 가장 궁금해하시는 부분일것 같습니다 ㅎㅎ 

​ 일별로 탭을 구분하여 각 날짜별로 확인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습니다. 

​ 그리고 5일동안 상시진행되는 전시,체험, 홍보행사에 대한 정보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

홈페이지제작에 앞서 홈페이지에 구성할 내용들, 정보들을 빠짐없이 생각해두셔야만 
중요내용이 누락되지 않겠죠? 

 

 


5. 탐라문화제 홈페이지 - 커뮤니티 

 

 

마지막 커뮤니티 메뉴에는 공지사항, 언론보도, 포토갤러리, 동영상갤러리로 구성되어있습니다. 

​ 가장 먼저 게시판 형식의 공지사항 페이지인데요 
관리자가 직접 프로그램을 통해 등록, 수정, 삭제 할 수 있습니다. 

 

 

탐라문화제 갤러리

 

다음은 포토갤러리 페이지입니다. 
사진을 클릭하면 상세 페이지에서 더 자세히 사진을 볼 수 있습니다! ㅎㅎ 

 

 

 

마지막으로 동영상 갤러리페이지입니다. 

홍보영상부터 지난 탐라문화제의 영상까지 모두 모아 볼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탐라문화제 홈페이지구성 어떻게 보셨나요?
다양한 정보를 전달하기 쉽게 홈페이지가 제작되었습니다. 


제주에는 정말 다양한 축제가 매년 열리고 있습니다. 

​ 많은 분들이 제주를 찾아서 함께 축제를 즐기셨으면 하네요~ ㅎㅎㅎ 


올해가 더 기대되는 탐라문화제! 
2019년 58회 탐라문화제 홈페이지도 기대해보겠습니다! ㅎㅎㅎ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