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쇼핑몰제작도 아이스카이! 일배움터쇼핑몰 제작이야기

2019. 4. 4. 15:33포트폴리오/홈페이지

안녕하세요! 


오늘 소개해드릴 홈페이지제작포트폴리오는 
바로 제주에 위치한 일배움터쇼핑몰입니다! 

 

 

일배움터쇼핑몰을 들어보신 적 있으신가요? 
일배움터에 대해 먼저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1. 일배움터쇼핑몰 소개

 

​ 일배움터에 대한 소개

 

일배움터쇼핑몰을 운영하고 있는 일배움터의 법인명은 '사회복지법인 제주황새왓카리타스'입니다. 


복음정신과 사회복지에 관한 교회의 가르침에 따라 
인간발전을 기본목표로 사회복지사업을 수행함으로써
사회복지증진과 복지사회 건설에 기여하기 위해 설립되었다고 합니다. 

 

 

일배움터쇼핑몰 매장소개

일배움터쇼핑몰 매장소개 부분을 먼저 보여드릴게요 
청년장애인들과 직업의 기회를 공유하는 사회적 기업이라고 되어있습니다. 

그리고 우리의 환경과 바른먹거리를 나누는 착한 기업이죠! 

 

 

😊

 

 

왜 먼저 일배움터에 대해 설명드리냐면~
오늘 소개해드리는 홈페이지는 여러분들이 아시는 쇼핑몰과는 차이가 있기 때문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일반 쇼핑몰과는 다른 일배움터쇼핑몰의 홈페이지제작이야기를 시작하겠습니다~! ㅎㅎ

 

 

 



2. 일배움터쇼핑몰 홈페이지

 

일배움터쇼핑몰 메인화면

일배움터의 쇼핑몰 메인화면은 세가지로 구분되어있습니다. 


방금 설명드린 일배움터 사이트입니다. 
그리고 쇼핑몰은 '꽃/화분'과 '건조농산물'로 구분되었습니다! 


세 부분을 각각 클릭하면 모두 다른 홈페이지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ㅎㅎ


오늘은 일배움터쇼핑몰에 대한 홈페이지제작이야기이니! 
일배움터 홈페이지를 제외한 
꽃/화분과 건조농산물 사이트만 소개해드릴게요~






3. 일배움터쇼핑몰 - 꽃/화분 

일배움터쇼핑몰 - 꽃화분

 

가장 먼저 '꽃/화분' 사이트 입니다! 
접속하자마자 꽃이 딱! ㅎㅎㅎ 

​ 이 쇼핑몰의 메뉴는
 축하 화분/꽃, 도자기/단체선물, 거리화단조성, 원예/도예체험/ 매장소개로 되어있습니다! 

꽃과 화분에 관련된 일배움터쇼핑몰의 판매 상품과 제공 서비스를 자세히 볼 수 있습니다! 

 

 

일배움터쇼핑몰 - 축하 화분 꽃


가장 먼저 축하 화분 메뉴에서는 다양한 꽃다발, 화환, 화분 상품을 
주문할 수 있습니다. 

 

 

일배움터쇼핑몰 - 주문페이지

 

주문하는 페이지도 보여드릴게요~ 
홈페이지에서 바로 결제가 가능하고 주문도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쇼핑몰 홈페이지를 제작할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이 바로 주문입니다.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상품을 고르고 주문까지 할 수 있도록 유도하고
그리고 그 단계가 편리하도록 기획되어야하기 때문이죠


쇼핑몰은 상품을 안내하고 구입을 유도하고도록 제작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러니 홈페이지제작 초기부터 이 부분을 고려한 기획이 되어야겠죠! 

 

 

 

일배움터쇼핑몰 - 도자기/단체선물

자, 그 다음은 도자기/단체선물인데요 
보기만 해도 마음이 차분해지는 기분이네요! ㅎㅎ 

 

 

일배움터쇼핑몰 - 도자기/단체선물

청년장애인분들이 직접 손으로 만든 도자기라고 합니다. 
그리고 더 특별한 것은 원하는 문구를 새긴 도자기 주문도 가능하다고 하네요! 


꽃/화분 페이지처럼 온라인 주문이 되지 않기 때문에
상담시간과 연락처를 남겨두었습니다. 



홈페이지제작을 하다보면 많은 페이지를 구성하게 됩니다. 
알려주고 싶은 정보가 많아서 너무 많은 내용을 넣다보면 
오히려 홈페이지에 집중이 되지 않을 때가 있습니다! 


딱 중요한 내용만 홈페이지에 깔끔하게 담는게 아주아주 중요하죠! ㅎㅎ


당연하고 평소엔 알고 있다가도 
홈페이지제작을 하다보면 많은 정보를 보여주고 싶은 마음에 
이것저것 너무 방대한 내용을 담는 경우들이 생기기도 합니다! 


그럴 땐 잠깐 멈추고 다시 초심으로 돌아가야겠죠 ?ㅎㅎㅎ

일배움터쇼핑몰 - 원예/도예체험

다음은 꽃/화분 홈페이지에서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원예/도예체험 안내입니다. 

예쁜 사진과 간략한 설명이 돋보이는 페이지죠 ㅎㅎㅎ 


(저도.. 너무 많은 말을 하지 않도록.. 자제해야겠네요...;ㅎㅎ)

 

 

 


4. 일배움터쇼핑몰 - 건조농산물

 

일배움터쇼핑몰 - 건조농산물 판매 사이트

메인화면부터 먹음직스러운 고사리전 사진이!! ㅎㅎㅎ

메인 전체를 가득채우는 사진이 가장 먼저 눈에 띄는 홈페이지입니다. 

 

 

 

일배움터쇼핑몰 - 건조농산물 판매 사이트


계속 화살표를 넘기면 일배움터쇼핑몰에서 팬매되고 있는 농산물로 만든 음식들을 볼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제작을 할 때 요즘은 메인 슬라이드의 사이즈가 커지는 만큼 
감각적이고 직관적인 사진들이 많이 중요해지고 있죠 ! 


많은 분들이 이 사진을 보고  저 무말랭이가 먹고 싶다면... ㅎㅎㅎ 
이 사진은 아주 좋은 사진이겠죠? ㅎㅎㅎㅎ 

 

🤤🤤

 

 

일배움터쇼핑몰 - 주문페이지

다음은 상품 주문페이지입니다! 
쇼핑몰제작에서 가장 중요한 페이지라고 할 수 있겠죠?


원하는 상품을 선택하면 상세 안내페이지가 나오고 
수량을 선택해서 바로 구매 또는 장바구니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일배움터쇼핑몰 - 선물세트 주문페이지

그리고 건조농산물 쇼핑몰에는 여러상품을 선택해서 한번에 주문할 수 있는 선물세트 메뉴가 있습니다. 


선물용으로 구입할 때 박스에 상품별로 담아 발송하면 더 좋겠죠? 

 

 

일배움터쇼핑몰 - 주문정보 입력


​​최종 주문과 결제를 하는 페이지입니다! 


주문에 필요한 필수 정보에 대해서 고객들이 쉽게 입력하고
빠르고 간단하게 결제할 수 있도록 페이지가 구성되어있습니다! 

 

 

일배움터쇼핑몰 - 견적서 인쇄

그리고 일배움터쇼핑몰에는 견적서를 확인하고 인쇄할 수 있는 페이지도 있습니다. 


견적서를 요청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직접 하기보다 홈페이지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다면 
판매자와 구매자 모두 편리하겠죠? ㅎㅎ



말씀드린대로 오늘 소개해드린 일배움터쇼핑몰은 일반 쇼핑몰과는 조금 차이가 있습니다. 


좋은 뜻으로 운영되는 일배움터에서 판매되는 상품을 이용해보는건 어떨까요? 


건조식품도 100% 제주에서 자란 청정 자연식품이라고 하니! 
제주응 여행한 기념으로 드셔보시거나 선물해보셔도 좋을것 같네요 ㅎㅎ

​ 일배움터쇼핑몰 http://www.ilbaeumteo.co.kr



갑자기  영업의 분위기가...🤣 ㅎㅎㅎ

 

 

 

 

오늘도 새로운 홈페이지제작  포트폴리오를 소개해드렸습니다. 
아이스카이는 제주에 위치한만틈 제주에 있는 다양한 업체들의 홈페이지를 제작하고 있습니다. 

제주에서 홈페이지제작을 고민하고 계시다면 
아이스카이가 언제든 찾아가겠습니다!! ㅎㅎㅎ